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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재무제표증명은 기업의 재무 상태를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발급되는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세무 신고를 기반으로 하여 작성되며, 금융기관이나 정부 기관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은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은 사업자가 일정 기간 동안 얼마만큼 부가세를 납부했는지를 보여주는 자료로, 이는 회사의 재정상태 및 매출 규모, 납부세액을 통해 소득 규모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을 지정해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영상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은 은행 대출이나 연장, 또는 국가지원금을 신청할 때 필요서류중 하나입니다.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기업의 공인인증서나 사업자용 인증서로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이란?
표준재무제표란 세무서에 제출한 재무제표와 같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일정 시점 현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과 경제적 의무인 부채, 그리고 자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재무보고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표준재무제표는 정보이용자들이 기업의 유동성, 재무적 탄력성, 수익성과 위험 등을 평가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방법
온라인 | 오프라인 |
홈택스 손택스 정부 24 |
관할 세무서 방문 |
오프라인
온라인(홈택스)
→ 검색창에 [표준재무제표증명] 검색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사업장의 기본 인적사항 입력
→ 사용용도 및 제출처, 과세 연도, 소득구분 선택
사용용도와 제출처는
정확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주민번호 공개여부 체크
→ 수령방법 [인터넷 발급(프린터출력)]
→ 발급수량 선택
→ 신청
신청 후 → My홈택스
→ 민원증명 조회/관리
→ 민원처리결과조회
민원처리결과 조회
→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신청결과 확인
→ 출력 후 인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 검색창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입력
공동. 금융인증서
및 간편인증 로그인
기본 인적사항, 사용용도, 제출처,
수령방법, 발급수량 선택
→ 신청
My 홈택스
→ 민원증명 조회/관리
민원증명
→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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