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소상공인 정책 자금 신청 시 필수 서류 중 하나인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손쉽게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 및 발급번호 조회하는 법에 대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vs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 증명원 |
사업자 등록증 |
문서를 발급받은 시점에 현재 사업장의 최신 정보를 기록 |
사업의 개설정보 사업자 번호 주소 대표자명 등 기업정보 기록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자로 등록을 한 후에 현재까지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는 서류로,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을 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과 해당 사업자임을 확인시켜 주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부사업 참여, 계약 체결, 대출 심사 등과 같은 목적으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채용사이트 등 규모가 큰 기업에서 많이 요구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증명원은 홈택스 또는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간편 인증)
→ 검색창에 [사업자등록증명원] 검색
클릭
→ 기본인적사항 및 신청내용 작성
→ 신청하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번호 조회
▼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발급번호 조회 가능
정부 24
홈택스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검색창에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검색 후 발급신청하기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사업자 확인서류'
반응형
'각종 제출서류 발급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 월별사업장 가입자별부과현황' 발급 방법 (0) | 2024.07.26 |
---|---|
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0) | 2024.07.26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 (0) | 2024.07.26 |
'국세 완납증명서' &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0) | 2024.07.25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 (0) | 2024.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