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소상공인 정책 자금 신청 시 필수 서류 중 하나인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손쉽게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 및 발급번호 조회하는 법에 대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 vs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
    증명원
    사업자
    등록증
    문서를 발급받은
    시점에
    현재 사업장의 
    최신 정보를 기록
    사업의 개설정보
    사업자 번호
    주소
    대표자명 등
    기업정보 기록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자로 등록을 한 후에 현재까지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는 서류로,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을 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과 해당 사업자임을 확인시켜 주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부사업 참여, 계약 체결, 대출 심사 등과 같은 목적으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채용사이트 등 규모가 큰 기업에서 많이 요구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증명원은 홈택스 또는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간편 인증)

    → 검색창에 [사업자등록증명원] 검색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클릭

    → 기본인적사항 및 신청내용 작성

    → 신청하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번호 조회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번호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번호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발급번호 조회 가능

     

     

    정부 24

     

    홈택스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검색창에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검색 후 발급신청하기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기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사업자 확인서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