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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 정책 지금 신청 시 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처럼 정부 또는 지자체 등에서 다양하게 운영하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할 때 소상공인임을 증명하기 위해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손쉽게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충족 조건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단, 제조, 건설, 운수, 광업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조합이
    아닌 단체
    업종별 연평균 매출액 충족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온라인 자료제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법인기업 / 개인기업 선택 후

    → 온라인 자료제출 하러가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증빙자료 제출하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제출기관, 담당자 정보, 약관 동의,

    체출할 매장의 정보 및 결산일,

    어떤 자료를 제출할 것인지

    선택 →  제출하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제출 완료했다면

    제출 및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

    조회를 통해 확인해 줍니다.

     

    신규발급이 아닌,

    기한 경과로 인한 갱신의 경우에는

    기존 자료가 자동 등록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확인서 발급 진행은

    신청완료 후

    바로 확인 가능하며,

    진행상황 결과

     

    → 결과 보기

    [확인서 발급완료] 상태

    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국문 / 영문 선택 후

    확인서 출력 가능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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