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각각 국세와 지방세의 납부 이력을 확인하고, 해당 세금이 완납되었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들은 정부 지원금이나 각종 금융기관 업무, 공공기관 입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발급 과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세완납증명서와 납세증명서의 간단한 차이점 및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vs 지방세

      국세 지방세
    의의 국가에
    납입하는 세금

    본인이 직접
    자진 신고 납부

    모두에게 
    동일한
    세율 부과
    거주 지역의 지자체에
    납입하는
    세금

    지역에 따라
    세율이
    다를 수
    있음
    증명서
    발급처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 로그인(간편 인증)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검색창 → [국세완납증명서] 검색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기본 인적 사항 입력 → 발급희망수량

    → 제출처 선택 → 신청하기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출력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위와 같은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 로그인(간편 인증)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메인화면 중간

    →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신청내용 사항 입력

    → 증명서 사용목적 선택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수령방법

    → 발급부수 선택

    → 민원신청하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온라인 민원신청

    → 처리완료 [문서출력]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위와 같은 양식의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출력 후 해당기관에 제출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발급(무인발급기)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납세증명서 모두 가까운 주민센터 무인발급기지역 세무서 등에 방문하여 출력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사업자 확인 서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