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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국민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 이력을 확일할 수 있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이 증명서는 회사의 재직증명서 역할을 대신해주기도 합니다.

     

    정부 기관 대출 실행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금융기관에서 요청을 하는 필수 자료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급방법은 정부24, 건강보험공단, 모바일 'The 건강보험 앱'에서 빠르게 발급 가능합니다.

     

    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보험자격득식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조회 후 자격득실 내역 확인

    → 발급 신청

     

     

    무인발급기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 수수료 무료

     

    ★ 민원 창구에서는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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