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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국민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 이력을 확일할 수 있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이 증명서는 회사의 재직증명서 역할을 대신해주기도 합니다.
정부 기관 대출 실행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금융기관에서 요청을 하는 필수 자료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급방법은 정부24, 건강보험공단, 모바일 'The 건강보험 앱'에서 빠르게 발급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조회 후 자격득실 내역 확인
→ 발급 신청
무인발급기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 수수료 무료
★ 민원 창구에서는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월별사업장 가입자별부과현황 발급방법👆️ 개인별 건강보험고지산출내역 발급방법👆️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방법👆️ 고용.산재 월별보험료부과내역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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